한국섬진흥원, '공공브랜드 대상' 수상
도(島)란도란 ‘이달의 섬’ 관광 브랜드 부문 대상
2022년부터 전국 32개 섬 선정…‘섬의 가치’ 재조명
□ 한국섬진흥원의 도(島)란도란 ‘이달의 섬’이 공공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.
□ 한국섬진흥원(KIDI)은 29일 서울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‘제2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’에서 ‘관광 브랜드 부문’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.
□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‘한국 공공브랜드 대상’은 지자체를 포함해 정부 중앙부처, 공공기관, 공기업, 민간기업 등 공공 가치 제고에 힘쓰는 기관·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다.
□ 한국섬진흥원은 매달 선정·홍보하고 있는 ‘이달의 섬’을 통해 우리나라 아름다운 섬의 가치를 높이고 인문학적, 문화적, 생태적 가치를 재조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.
□ ‘이달의 섬’ 사업은 섬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를 높이고, 섬의 지역적 특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32개 섬을 선정, 홍보했다. 지역별로는 전남 10개, 경남 8개, 인천·충남 각 4개, 전북·제주 각 2개, 경기·경북 각 1개 순이다.
□ 특히 올해에는 ‘도(島)란도란’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섬의 이야기를 정감 있게 풀어내면서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갔다는 평가다. 국민과 섬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,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섬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렸다는 점에서 공공브랜드로서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.
□ 또한 한국섬진흥원의 ‘찾아가는 섬 현장포럼’과 연계, 각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이고 종합적인 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.
□ 한국섬진흥원 관계자는 “이번 수상은 섬의 중요성과 매력을 국민에게 전하려는 진정성 있는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”라며 “앞으로도 섬 지역 주민의 자부심을 높이고, 지속 가능한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사업을 펼쳐나가겠다”고 말했다.